THAILAND

더온누리교회 태국 단기선교

/

해외 단기선교

The Mission 선교회

말씀 묵상
동행하시는 하나님
삶의 방향 회복
[말씀을 따라 살다]
“다시 말씀 따라 걷다” / 성도 이성호

솔직히 군 입대 이후로 복음에 대한 열정과 하나님의 말씀대로 살아가는 힘이 많이 떨어졌다고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어머니가 “태국 선교 한번 다녀와라”라고 하셔서 어찌어찌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태국에 가기 전에는 모임에도 거의 참여하지 못해 준비가 안 된 상태로 출발했고, 걱정이 가득한 마음이었습니다. 하지만 선교 활동과 행군을 하면서 그런 걱정은 기억도 안 날 만큼 빠르게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제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모든 분들과, 무엇보다 하나님께서 저와 동행해 주셨다는 사실에 감사한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보냈던 것 같습니다.

행군을 하며 힘든 순간과 어려운 순간이 참 많았지만, 그때마다 고난과 역경을 이겨낼 수 있도록 저를 인도해 주시고 지혜를 주셔서 끝까지 잘 마칠 수 있었습니다. 아침과 저녁 묵상 시간에도 처음에는 아무 생각 없이 말씀만 되뇌이며 시간을 보내는 것 같았는데, 하루하루가 지나며 은혜 주신 하나님 덕분에 마음가짐이 달라졌습니다. 이제는 말씀을 되뇌이는 데서 그치지 않고, 그 말씀을 따라 살아가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어제는 메샤떼아이에서 아이들과 함께 웃으며 예배를 드렸는데, 말이 통하지 않아도 분위기와 표정, 몸짓을 통해 은혜를 나눌 수 있다는 사실이 인상 깊었습니다. 이것 또한 하나님의 손길이자 사랑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일정이 며칠 남지 않았지만, 태국 선교 동안 주 안에서 섬김 받고 은혜를 누릴 수 있었음에 감사하며, 귀국 후에도 이 달라진 마음가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주님께서 계속 이끌어 주시길 기도합니다.

“가 보면 압니다”

간증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