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ILAND

더온누리교회 태국 단기선교

/

해외 단기선교

The Mission 선교회

기도의 응답
공동체의 본
책임과 사랑
[한 걸음마다 응답으로 채우신 하나님]
“기도에 응답하신 길” / 성도 최창인

언덕을 지나 계곡을 건너 논밭을 지나 산으로 올라가는데 끝이 보이지 않을 만큼 너무 힘들어 하나님께 도와달라고 기도드렸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휴식 시간이 주어졌고, 그 이후로 몸이 훨씬 가벼워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정상에 오른 뒤에는 경사가 가파른 내리막길이 있었는데, 그 길을 내려가기 전에도 하나님께 안전하게 내려가게 해달라고 기도드렸고 하나님께서 도와주셔서 무사히 내려올 수 있었습니다.

또 가방이 너무 무거웠을 때 하나님께 기도드리니 트럭을 보내주셔서 짐을 실을 수 있게 해주셨고, 목적지에 도착했을 때는 너무 목이 말랐는데 바로 물을 마실 수 있도록 해주셨습니다. 태국에 있는 동안 기도가 빠르게 응답되는 것을 여러 번 경험할 수 있어서 참 감사했습니다.

태국 단기선교 기간 동안 휴대폰 없이 생활하다 보니 핸드폰 없이 사는 삶도 충분히 살 만하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정말 멋진 꿈과 사명을 가지고 살아가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보며 저는 지금까지 무엇을 하며 살아왔나 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라도 길지 않은 인생 속에서 꿈을 찾고, 열정적으로 살아 후회 없는 삶을 살고 싶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또한 태국 단기선교팀 안에는 정말 본받고 싶은 분들이 많았습니다. 힘들어도 포기하면 조원들 모두가 흔들릴까 봐 묵묵히 자신의 짐을 지고 끝까지 걸어가신 분들, 다른 사람의 짐을 들어주며 어려운 점은 없는지 먼저 물어봐 주신 분들, 트럭이 왔음에도 자신의 짐을 끝까지 메고 행군을 마치신 분들, 또 다른 이들의 고민을 잘 들어주시는 분들의 모습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도 한국에 돌아가서 이런 분들처럼 책임감을 가지고 다른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돕는 삶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전하고 싶어졌습니다.

조원들과 나눈 끈끈한 공동체의 정을 느낄 수 있어 너무 행복했고, 순천 강남중앙교회와의 협동 또한 정말 좋았습니다. 다음에도 꼭 다시 와서 이 행복했던 시간을 다시 한 번 느끼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구호와 함께 간증을 마치고 싶습니다. 전주 더온누리교회 구호 “주님이 사랑하시는 밀림, 와보면 압니다.” 순천 강남중앙교회 구호 “땅끝까지 이르러 네 증인이 되라!” 중고청 행군 1조 구호 “누릴 수 있을 때 누리자!”

“가 보면 압니다”

간증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