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ILAND

더온누리교회 태국 단기선교

/

해외 단기선교

The Mission 선교회

동행
말씀 붙듦
순종의 여정
[말씀만 붙들고 걷다]
“주님과 함께 걷는 길” / 집사 최평식

태국 단기선교 예밀제팀으로 작년에 이어 두 번째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늘 기도하며 모든 일정을 시작했지만, 태국 선교는 결코 쉽지 않았습니다. 무엇을 해야 할지, 무엇을 도울 수 있을지, 어떻게 전도해야 할지 고민하며 기도했지만 이번 여정은 특히 더 힘들게 느껴졌습니다.

전주에서 공항까지 3시간 이동하고, 비행기로 8시간을 날아가 다시 차로 3시간을 이동했습니다. 예수원에서 숙박하며 주일 예배를 드린 뒤 또다시 3시간을 이동해 후에이남풍에 도착했고, 그곳에서 파뎅마이까지 다시 3시간을 걸어야 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겪으며 박문수 선교사님께서 이런 길을 자전거로, 또 걸어서 다니며 교회를 세우셨을 모습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얼마나 힘드셨을까 생각하면서도, 그 길 위에 항상 주님이 함께 계셨을 것이라 믿게 되었습니다.

저 역시 그 길을 주님과 함께 걸어왔다는 확신이 들었습니다. 요즘은 성경 말씀을 더 배우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누군가가 도와주려고 이끄는 길이 아니라, 오직 주님의 말씀만을 붙들고 살아가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습니다. 제가 하나님을 찾기보다 하나님께서 먼저 저를 찾아와 주시길 늘 기도하고 있습니다.

이번 창세기 말씀을 배우는 과정이 쉽지는 않지만, 참고 견디며 계속 배우고 있습니다. 예수님을 생각하며 이 길을 계속 걸어가고 싶습니다.

“가 보면 압니다”

간증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