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교사의 거짓 가르침을 대하는 그리스도인의 자세 [요일 2:12-29]
요한은 이 편지를 쓰는 이유를 분명히 밝힌다. 하나님의 자녀들에게는 “주님의 이름으로 죄가 용서 받았기 때문”이라고 한다. 아비들에게는 “태초부터 계신 분에 대한 지식”을 갖고 있기 때문이란다. 젊은이에게는 “이미 악한 자와 싸워 승리 했기 때문”이라고 밝힌다(12-13절). 그리고 이를 다시 반복하여 말한다(14절). 마치 적어도 이런 성도들쯤 되어야 이 편지를 읽을 수 있다 라고 말하는 듯 하다. 그리스도인의 수준… 본문을 … Read more